vimeo.com/420988274:출처<경기도홈페이지>
경기도민들을 위한 경기도 지원정책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경기도 전체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식재료꾸러미ㆍ쿠폰지원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경기도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 미사용 학교급식경비 지원
▷ 코로나19로 3월부터 5월까지 미사용된 학교급식경비가 경기도내 각 학생가정에 1인당 10만원 상당의 식재료꾸러미·모바일상품권 형태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 식재료꾸러미 5만원, 모바일상품권 5만원 상당 각 가정에 전달됩니다.
▷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 경기시장군수협의회, 경기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개학 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급식이 중단됨에 따라 가중된 학부모 부담을 덜고, 친환경재배농가와 납품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자는데 뜻을 모았다고 하는데요.
▷ 3~5월 미사용 학교급식경비는 총 1,700억원(교육청 879억, 경기도 235억, 시·군 586억)으로, 경기도내 초․중․고 등 학생 169여만 명이 1인당 10만원씩을 받는 규모입니다. 다만, 유치원은 당초 무상급식 예산지원 주체인 교육청과 시․군 예산을 이용하고 특수학교는 전액 교육청 예산으로 지원합니다.
▷ 학생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되 학교급식 운영체제 유지와 각 학부모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꾸러미 5만원과 상품권 5만원을 병행해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 시·군 중 긴급 돌봄예산 등으로 학생들에게 이미 지원했거나 꾸러미·모바일상품권 지원에 참여하지 않는 시군은 지원 규모가 소폭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식재료꾸러미의 경우 농·축·수산·가공품을 대상으로 학교구성원의 의사를 반영해 꾸러미 구성 및 배송방법 등을 학교 자율적으로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 모바일상품권은 학부모가 농협몰을 통해 쌀, 고기, 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기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식재료 이외의 구매는 제한되며 경기도 농·축·수산물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농협몰
당일배송 하나로마트 상품부터 백화점 상품까지 농협중앙회가 직접 운영하는 종합쇼핑몰, 농협몰
m.nonghyupmall.com
▷ 각 학교는 이달 중 학교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식재료꾸러미 구성 및 전달 방법과 모바일상품권 구입을 위한 계약 체결 등을 결정한 뒤 식재료꾸러미와 모바일상품권을 학생들 가정에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