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민들의 삶이 힘들어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지난해 겨울부터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및 2.5단계가 한 달 넘게 장기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해당 기간 동안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을 육박하던 시점에서 300명대로 내려간 건 천만다행입니다.
민족 고유의 대명절 설날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코로나로 인해 찾아뵙지 못하는 많은 분들께 작은 선물 하나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으실 텐데요. 순천시는 이런 시민들의 마음을 도와주고자 2차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확정했습니다.
○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예산 확정
○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내용은?
이번에는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지급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예산 확정
▷ 순천시는 장기간 어렵고 힘든 일상을 보내고 계시는시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힘을 보탤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항상 고민해 왔으며, 지난해 11월에는 담화문을 통해 “순천시의회와협의하여 전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 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 그러나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은 상황에서 재난지원금 지급시점을 결정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서서히 줄어들고 있고 우리시 상황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조금씩 안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순천시는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지원금 예산을 확정했습니다.
순천시 2차 재난지원금 내용
▷ 순천시는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의 재난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고자 합니다.
▷ 지급대상은 1월 13일 24시 기준 순천시에 주소를 둔 모든 시민과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입니다.
▷ 총 소요액은 285억 원이며, 재원은 지난해 각종 행사와 축제 예산 등을 절감하여 마련하였고, 1월 중 순천시의회의의결을 거쳐 지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