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정부는 5인 이상 집합 금지 명령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집구석에만 있어야 하는 시기에 넷플릭스는 한줄기 희망이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시간을 순삭 시켜드릴 몰아보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2가지 작품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몰아보기 좋은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넷플릭스 메시아, 어둠 속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메시아(Messiah)
▷ 평소 삶과 죽음, 사후세계 나아가 신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 메시아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 현실에는 자신이 예수라고 얘기하는 사기꾼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런 사이비종교의 신자들이 길에서 붙잡거나 하면 그냥 쌩까는 사람중에 하나이며, TV에서 사이비종교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안타까워하면서도 한편으로 이해를 못하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 하지만 유튜브나 인스타 등 SNS에서 어떤 사람이 성경에 나오는 과거의 신비한 사건들(물위를 걷거나, 모래폭풍을 일으키거나, 죽은 사람까지 살리는)을 재현하는 영상을 본다면 여러분은 그 사람을 뭐라고 생각하시겠습니까? 나아가 TV 뉴스에서도 신이라고 불리는 사람이 등장해서 기적을 행하고, 워싱턴 한복판에서 물 위를 걷는 장면을 본다면 여러분은 그 사람을 신이라고 생각할까요? 사기꾼이라고 생각할까요?
▷ 넷플릭스 오리지널 메시아는 신이라고 보여지는 사람의 정체를 알아가는 내용이면서, 만약에 신이 존재한다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라는 질문을 던지는 드라마였습니다. 기독교와 이슬람 역사에 대해 알고 계시다면 더욱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이면서, 종교에 대해 지식이 없어도 신에 대해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이 보면 좋을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어둠속으로(Into the Night)
▷ 평소 미스테리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하는 드라마입니다. 특이하게도 벨기에 드라마이고 상당히 전개가 빠르게 진행됩니다. 한국 특유의 질질 끄는 장면은 1도 없고 바로바로 터지고 쏘고 죽고 합니다.
▷ 넷플릭스 벨드 어둠속으로은 제목 그대로 햇빛을 피해 비행기를 타고 계속 어둠속으로 나아가는 내용입니다.
▷ 우주의 기이한 현상으로 인해 햇빛을 닿는 순간 모든 생명이 죽게 되는 설정의 미스터리 스릴러입니다. 비행기를 배경으로 긴박한 장면이 연속적으로 진행되는데, 배경인물들의 다양한 성격과 긴박한 상황이 어우러져 스릴 넘치는 스토리로 집중해서 보기 좋은 드라마입니다.
▷ 특히 상황마다 변하는 선과 악의 정의가 포인트인데요. 비행기 이륙을 기다리던 도중 총을 든 괴한이 비행기를 납치한다면 그 괴한은 악이겠지만, 그 괴한 때문에 목숨을 살 수 있었다면 그는 영웅도 될 수 있죠. 또 그 괴한을 제압하고 총을 빼앗은 승객이 있으면 그는 선이겠지만, 그 사람의 과거가 잔인한 조폭이었다면 그는 악이 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
▷ 세상을 살아온 날이 많으면 많을 수록, 복잡한 일을 겪으면 겪을수록 선과 악의 정의가 모호해지는데요. 그래도 삶에서 반복되는 수 많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선과 악의 정의가 필요합니다. 드라마 어둠 속으로는 우리에게 선과 악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좋은 드라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