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송정역KTX 지역경제거점형 지구가 국토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되었는데요. 투자선도지구로 지정되면 국비지원·세제혜택(성장촉진지역에 해당), 규제특례(건폐율, 용적률 완화 등)등을 패키지(Package)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광주 송정역KTX 지역경제거점형 지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송정역 KTX지역경제거점형 투자선도지구 위치도 및 토지이용계획

 

광주송정역 KTX지역경제거점형 투자선도지구

ㅇ 광주송정역 KTX지역경제거점형 투자선도지구는 한국철도공사가 조성하는 환승주차장과 연계한 역세권개발, 난개발이 확산되고 있는 송정역 배후지역에 대한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560,427㎡ 부지에 5,943억원을 투자하여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조성하게 될 예정입니다.

 

 

ㅇ 특히, 광주송정역으로부터 이어지는 입체 보행연결을 통해 송정역 이용자의 편익을 증진하고, 역주변 구도심*의 체계적인 개발로 광주광역시 관문으로서 상징성 있는 역세권 개발과 상업·주거·업무 기능 개발을 통해 지역 생활 성장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송정역 배후지역은 평동일반산업단지와 빛그린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하여 지역특화산업인 자동차산업의 연구, 창업지원, 기술교류 등을 위한 융복합단지를 조성함으로써 투자유치 및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평동일반산업단지(6,126천㎡), 빛그린국가산업단지(4,071천㎡)

* 1913시장 도시재생사업구역 노후불량지구(30년 이상 공실건축물)를 포함하는 올드앤뉴스퀘어지구(광주송정역과 입체보행연결) 개발을 통해 도심재생 활성화

광주송정역 KTX지역경제거점형 투자선도지구

< 사업 개요 >

ㅇ 사업 방식 : LH 단독시행으로 투자선도지구 조성하여 광주송정역 중심으로 전면 구도심의 체계적 도시개발과 후면 자동차 중심 지역 특화산업 육성을 위한 용복합 단지(주거, 산업, 연구, 업무 등) 조성

 

ㅇ 사업비 구성 : 총사업비 5,943억원(LH가 전액 조달)

- 총사업비 재원은 채권 발행 등 차입금으로 우선 조달 후 분양대금 회수시점부터 분양대금으로 조달

 

 

ㅇ 토지이용계획 : 환승주차장(12천㎡, 2.1%), 공공시설(228천㎡, 40.8%), 주거시설(211천㎡, 37.7%), 산업, 연구, 지원시설 및 상업·업무시설 등 기타(109천㎡, 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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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광주송정역 KTX지역경제거점형 투자선도지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되신 분들은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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