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부터 입국 후 1일 차 PCR 검사 의무가 완전히 해제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인천공항을 빠져나가는 여행객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권을 집에 놓고 왔을 때 인천공항에서 긴급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공항 긴급여권 발급 장소
해외로 여행을 가기 위해 인천공항에 도착했는데, 만약 여권이 없다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텐데요. 다행히도 여권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긴급여권을 받급 받는 장소가 인천공항에 있습니다. 1터미널, 2터미널 긴급여권 발급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터미널
- 위치 : 3층 일반지역 G체크인카운터 부근
- 운영시간 : 9시 ~ 18시(공휴일 휴무)
- 전화 : 032-740-2777, 8
- 2터미널
- 위치 : 2층 중앙 정부종합행정센터 내부
- 운영시간 : 9시 ~ 18시(연중무휴)
- 전화 : 032-740-2782, 3
긴급여권 발급 방법 및 구비서류
긴급여권은 전자여권을 발급(재발급) 받을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 여권이 긴급하게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요. 다음과 같은 구비서류가 있어야 하며, 사진과 항공권을 제외하고 여권민원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은 인천공항 터미널 내 설치된 즉석사진 촬영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여권발급신청서
-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
- 신분증
- 긴급여권 신청 사유서
- 여권용 사진 1장
- 항공권 사본
수수료는 53,000원이며, 여권발급 신청 후 6개월 이내 증빙서류 제출시 33,000원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센터에 방문을 하면 평균 90분 이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긴급여권 신청인이 1년 이내 2회, 5년 이내 3회 이상 분실자의 경우 발급에 제한이 됩니다.
이것으로 인천국제공항 긴급여권 발급 장소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참고하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