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은 8월과 9월 1, 2차 신속지급을 통해 희망회복자금을 지급하는데요. 최대 2,000만원까지 지급되는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분들은 상대적인 박탈감이 예상되서 걱정입니다. 그래도 9월 이후 확인지급 방식과 이의신청을 통해 추가 지급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아 확인지급 대상과 이의신청 방법 등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 목차 >

     

     

    소상공인 5차재난지원금 지원금

    확인 지급 대상 및 신청방법

    ▷ 확인지급에 관한 정확한 공고는 9월 중 별도 안내될 예정인데요. 지금까지 발표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1. 확인지급 대상 자

    ▷ 개별 증빙자료 확인필요 사업체*, 지자체가추가한방역조치 이행 사업체 중 신속지급 미포함 사업체**, 지원유형 변경(시설 재분류, 경영위기업종내 업종정정 등) 등이 대상자입니다.
    * 대상(필요서류) : 공동대표 사업체(타 대표 위임장), 사회적기업 ・ 사회적협동조합 ・ 소비자생협 등(설립인증서), 미성년 대표자 사업체(법정 대리인 위임장) 등
    **  지자체로부터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받은 후 제출 필요

     

     

    2. 신청방법

    ▷ 신청기간은  ‘21.9월말 예정 되어 있습니다.
    ▷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 원칙이며, 유형별 필요 증빙서류를 신청 사이트에제출(업로드)  시 소진공에서확인‧검증후지급여부결정됩니다.
    ※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위해 현장방문신청 접수 병행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

    희망회복자금 이의신청은 11월 말에 예정되어 있는데요. 이의신청 또한 별도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1. 이의신청 대상자

    ▷ 이의신청 대상자는 부지급(지원대상자가 아님)  통보받은 사업체입니다.

     

     

    2. 이의신청 방법

    신청기간은 ’21.11월말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으로 진행되며 이의신청서(서식)와 증빙서류를 신청사이트에제출(업로드), 소진공에서확인·검증 후 지급여부가 결정됩니다.
    ※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위해 현장방문신청 접수 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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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것으로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 확인지급 및 이의신청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되신 분들은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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