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이 소화불량에 좋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애호박은 소화불량에 좋을 뿐 아니라 위궤양 환자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 인데요. 이번에는 애호박의 효능과 보관법, 손질법, 요리법 까지 애호박의 모든것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애호박은 꽃을 따는 순간 인큐베이터를 씌워 재배하는 인큐베이터 애호박이 생산량 대부분을 차지하며, 비닐에 싸여 성장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이 적어 품질이 우수한 식재료인데요. 애호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애호박의 효능

    ▷ 첫째, 당질과 비타민 A, C가 풍부해 소화흡수를 도우므로 소화불량에 좋고, 위궤양 환자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둘째, 아연 성분이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고 식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레시틴 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해 치매 예방과 두뇌 발달에 효과가 있습니다.

     


    ▷ 셋째, 애호박 씨에 들은 레시틴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줍니다.

    ▷ 넷째,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의 염증을 막아줍니다.

     

    2.애호박 구매·보관법

    2-1) 애호박 구매꿀팁

    ▷ 첫째, 연두색이면서 표면이 고르고 윤기가 흐르면서 꼭지부분이 마르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 둘째, 위아래 크기가 균일한 것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 셋째, 표면에 긁힌 자국이 없어야 하고 잘라보았을 때 씨앗이 크거나 들떠 있는 것은 수확한지 한참 지난 것이니 주의하세요.

    ▷ 넷째, 꼭지 주변이 들어가 있고, 크기에 비해 묵진한 것이 좋습니다.

    ▷ 다섯째, 꼭지가 부서져 있거나 표면에 상해가 있으면 오염되기 쉬우니 피하셔야 합니다.

     

    2-2) 애호박 보관방법

    ▷ 첫째, 물기를 없애고 종이에 싸거나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 둘째, 잘라서 사용하고 남은 애호박을 오래두면 자른면에서 진액이 나와 물러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셋째, 애호박의 물기를 없애고 3~5mm의 일정한 두께로 납작하게 썰어서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부는 곳에서 말려두면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3. 애호박 요리법

    ▷ 애호박을 요리할 때에는 깨끗하게 씻은 후 꼭지를 잘라내고 음식 용도에 맞게 썰어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애호박 된장찌개와 애호박새우젓볶음을 주로 해서 먹고, 애호박전이나 애호박나물과 국수의 고명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

    [생활정보/건강정보통] - 콤부차 효능 알콜 부작용

    [생활정보/건강정보통] - 배달음식 위생등급 확인 방법

    [생활정보/생활정보통] - 친환경농축산물 인증제도 인증로고 확인하기

     

    ▷ 이것으로 애호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되신 분들은 공감, 구독, 댓글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