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코로나 예방접종이 26일부터 진행될 예정인데요. 당초 모더나 백신을 사용할 예정이었지만 화이자 백신의 추가 도입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50대 코로나 예방접종 화이자 백신 도입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오는 26일부터 시작하는 50대 연령층의 접종에 모더나 백신 외에 화이자 백신도 추가해 접종을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당초 7월 셋째주에 공급받기로 한 모더나 물량이 품질검사, 배송 문제로 7월 마지막주로 연기된 데 따라 백신 수급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응이란 설명인데요. 정부는 7월 공급 물량 자체에는 변동이 없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7월 마지막주에 도입되는 모더나 백신은 8월부터 50대 접종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어떤 백신을 맞게 될까?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장(질병관리청장)은 "처음 50대 접종을 기획할 때는 모더나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모더나로 접종을 하고 또 수급상황에 따라서 화이자가 될 수 있다는 안내를 드렸었다"며 "7월 주차별 공급 일정에 변동이 생겨 화이자와 모더나를 함께 사용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50대 접종대상자들은 모더나와 화이자 백신 중 어떤 종류의 백신을 접종하게 될 지 아직 알 수 없는데요. 구체적 백신 종류와 일정은 문자로 개별 안내될 예정입니다.
백신 개발부터 공급까지 긴급한 상황이긴 하지만 이렇게 대대적인 예방접종이 주먹구구 식으로 변경되는 상황은 사실 불안한 마음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안좋은 백신 관련 의혹들이 사실이 아니길 바라며 하루 빨리 집단면역상태가 완성되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3. 50대 예방접종 일정
53~54세는 오늘 오후 8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50~52세는 20일 오후 8시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21일 오후 8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는 50~54세 연령층 전체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접종대상자는 사전예약기간 중에는 조기 마감없이 예약할 수 있다"며 "사전예약 개통 직후 시간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일시에 접속하여 사전예약 누리집의 접속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통 직후 시간대를 피해 예약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50대 접종시기는 당초 8월25일까지로 예정됐으나 마지막날을 28일까지로 연장했다. 1차접종 예약시 자동 통보되는 2차접종 일정은 위탁의료기관의 기존 예약상황을 반영한 예정일로, 1차접종 시행 후 2차접종일을 확정해 대상자에게 개별로 문자 통보된다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은 지난 7월 첫째주 75만회분이 도입된 후 마지막주 도입 일정을 기다리고 있으며, 7월 국내에 들어오기로 한 코로나19 백신 1000만회분 가운데 총 288만회분이 도입됐다. 이달 말까지 남은 710만회분, 이스라엘과 스와프한 화이자 백신 70만회분 등 약 800만회분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피해보상
오는 2월 말부터 시작되는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백신으로 진행되는데요. 코로나 백신은 임상 3상을 통과하지 못한 백신들로 쉽게 이해하면 기존의 다른 백신처럼 정
suby33.tistory.com
모더나 백신 안전성과 예방효과
식품안전처는 (주)녹십자가 수입품목허가를 신청한 모더나 백신 품목허가 진행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모더나 백신을 검증한 자문단은 모더나 백신의 유효성과 안전성이 인증되어 허가가 가능하
suby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