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수영장 운영이 코로나로 인해 2년째 중단된 가운데, 서울시는 이 시기를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수영장 재정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23년 새롭게 개장할 잠실한강공원 수영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개장 목표

우선 2023년 잠실한강공원에 새로운 형태의 자연형 물놀이장이 생길 예정입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약 2만 8,000㎡ 규모의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설계를 마치고, 8월 말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잠실한강공원 수영장은 1990년 만들어져 30년이 지났는데요. 서울시는 지난해 새 단장을 위한 국제 설계 공모를 진행해 당선작을 선정했으며, 2023년 개장이 목표입니다. 새롭게 조성될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은 한강의 자연성을 회복하면서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활용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잠실한강공원 수영장 배치도

 

잠실한강공원 수영장 배치도

물놀이 공간은 크게 ‘원더풀(Wonder Pool)’, ‘조이풀(Joy Pool)’, ‘유아풀’로 이루어지며, 그 외에 잔디쉼터, 숲속산책로, 모래놀이터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이 어우러져 도심 속 휴식을 선사하는데요. 물놀이장의 메인 공간인 ‘원더풀(Wonder Pool)’은 약 4,450㎡ 규모로 탁 트인 공간에서 한강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또한 한강 방향으로 인피니티월(Infinity wall, 대형 미디어 아트)을 조성해 마치 강에서 수영하는 기분이 느껴지도록 할 예정입니다..

 

 

최대 수심 60cm의 ‘조이풀(Joy Pool)’은 분수 등 수경시설들을 활용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는데요. ‘조이풀(Joy Pool)’ 양 옆으로는 어린이 및 영유아 중심의 ‘유아풀’과 ‘모래놀이터’가 위치해 가족 방문객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놀이 공간 외에도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물빛길’과 낮에는 푸르른 나무, 밤에는 아름다운 조명 사이를 거닐 수 있는 ‘숲속산책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잔디쉼터’와 ‘숲속쉼터’가 조성될 계획입니다. 또한 기존에는 여름에만 이용이 가능했던 수영장과 달리, 새롭게 조성되는 자연형 물놀이장은 한강을 배경으로 플리마켓·요가 등 행사와 야외공연, 썰매장 등 사계절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져 시민의 여가와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과 대응방법

 

코로나 백신 이상반응과 대응방법

8월부터 청장년층 18~49 세분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접종이 진행되는데요. 정부는 9월까지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면 국민의 70% 이상 1차 백신 접종을 하게 되면서 집단면역이 가능할 것으로 예

suby33.tistory.com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하는 꿀팁

 

여름휴가 후유증 극복하는 꿀팁

꿀맛 같았던 여름휴가 시즌도 어느덧 끝나가는데요. 올해 즐거운 여름휴가 다녀오셨나요? 코로나와 연일 계속된 장마로 인해 가까운 곳에서 소박한 여름휴가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suby33.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