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서 야구장 가시는 분들 중 아이스박스에 맥주나 소주를 갖고 가도 될까? 고민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프로야구 관람을 위해 야구장 입장 시에는 아이스박스 및 얼음 등은 야구장 반입이 안되며, 소주 반입도 제한됩니다. 이번에는 야구장 주류 음식물 반입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야구장 주류 반입 정리
KBO는 프로야구 경기내 안전과 쾌적한 관람을 위해서 SAFE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야구장 입장 시 주류 및 캔과 병은 반입이 안되며, 6도 이상의 술도 반입이 제한됩니다. 맥주나 PET음료도 1L가 초과되면 반입이 제한되는데요. 그래서 야구장 주변에는 야구장 반입이 가능한 1L 페트병 맥주를 파는 곳을 볼 수 있습니다.
- 6도 이상의 술은 제한 : 야구장 소주 반입 불가
- 병, 캔, 1L 초과 페트병 제한 : 병과 캔 음료는 컵에 옮겨 반입 가능
- 입장시 가방 확인(야구장마다 다름)
야구장 아이스박스 반입 불가
더운 날씨에 아이스박스를 챙겨 야구장에 갈까 저도 고민해봤는데요. 야구장에는 아이스박스, 드라이아이스, 얼음 등 야구 관람 환경에 저해할 수 있는 품목은 입장이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대형 가방이나 상자 등에 음식물을 갖고 반입하는 경우에도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야구장에 입장하는 분들은 소지품 가방은 1개, 쇼핑백류 1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밖에 돗자리, 테이블, 의자 등도 당연히 반입이 불가합니다.
- 개인 소지품 가방 1개, 쇼핑백류 1개만 가능
- 아이스박스, 얼음, 대형가방, 상자 등은 반입 불가
- 휴대용 돗자리, 의자, 테이블 반입 불가
야구장 음식물 반입 정리
야구장내 음식물 반입은 기본적으로 허용되는데요. 다만 과도한 양이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음식(냄새가 심하거나 국물이 많은 음식)은 반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도 미리 잘라서 갖고 가야 반입할 수 있는데요. 과도를 갖고 오거나 딱딱한 과일을 반입하는 경우에도 제한됩니다.
- 야구장 음식물 반입은 기본적으로 허용
- 과도한 양이나 국물, 냄새나는 음식은 반입 제한
- 과일은 손질해서 반입해야
이것으로 야구장 주류 및 음식물 반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참고하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