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도는 토지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려주는데요. 토지의 소재, 지번, 지목, 경계를 나타내기 위해 국가에서 만들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지적도에는 토지의 명확한 경계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부동산 매매나 거래시 신뢰를 높여주는 중요한 역할 을 합니다. 이번에는 토지이음에서 지적도 확인 방법 및 발법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하게 지적도 확인하기

네이버나 다음지도를 이용해서 지적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지도의 경우 우측 메뉴에 "지적편입도"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보고있는 지역의 지적도가 나옵니다. 또한 아래 범례를 통해 지적도의 용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적도의 경우 색깔을 구분하여 용도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토지이음 지적도 이용하기

좀 더 자세하게 지적도를 이용하고 싶은 분들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토지이음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토지이음

 

www.eum.go.kr

위에 토지이음사이트에서 원하는 곳의 지번(도로명)을 입력하면 해당지역의 토지이용계획 및 도시계획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적도 발급방법 정부24

지적도는 정부24에서 로그인 후 밑에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지적도 발급을 클릭하시면 발급이 가능한데요. 지적도 등본 발급시 비용은 700원이며, 연람은 400원이 발생되고, 인터넷 연람은 무료입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발급절차에서 원하는 지역의 지번을 입력하면 축척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축척의 수치가 작을수록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고, 수치가 높을수록 넓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원하는 지번과 축척을 입력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인터넷 연람은 무료입니다.

만약 해당 지적도 등본을 파일로 보관하고 싶은 분들은 문서출력을 클릭하신 후 PDF로 저장을 누르시면 PDF파일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지적도 확인 방법과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

 

우회전 통행방법 횡단보도 무조건 일시정지 아닌 이유

먼저 법에 나온 내용부터 살펴본 후 다양한 우회전 통행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내용은 경찰청 블로그 내용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우회전 관련 도로교통법 도로교통법 제27조 ‘보행

suby33.tistory.com

 

정기주차권 중고거래 소액사기 더치트로 신고해서 돌려받은 후기

회사 주변 월주차권이 필요해 당근을 통해 알아보기로 했다. 회사 주변 월주차권 구매 글을 올리니 하루 정도 지나 판매 연락이 왔다. 월주차 정기주차 중고거래 사기 수법 내가 당한 주차권 사

suby33.tistory.com

 

자동차 번호판 파란색 주황색 색상별 의미

최근 전기차량이 늘어나면서 파란색 번호판이 자주 눈에 뜨이는데요. 그렇다면 노란색, 주황색, 청색 번호판의 의미를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자동차 번호판 색상별, 번호별 의미에 대해 알아

suby33.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